[기업이슈]테슬라의 탄소배출권 손실, 호시절은 끝났나 ?
본문 바로가기
경제한바퀴

[기업이슈]테슬라의 탄소배출권 손실, 호시절은 끝났나 ?

by 안녕허수영 2021. 5. 6.
반응형

어제 테슬라가 하락을 했었는데 그 배경에는 스텔란티스가 테슬라로 부터 탄소배출권을 사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스텔란티스는 FCA랑 PSA가 합병한 회사입니다.

2회사가 합쳐짐으로써 세계 4위 자동차회사가 되었습니다.

이제 앞으로 구입하지 않게된 배경으로는 스텔란티스가 이번 합병을 통해 탄소배출 규정을 충족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테슬라가 올린 실적 대부분이 탄소배출권에서 나온 것이다. 테슬라는 1분기에 탄소배출권 판매로 5억1800만 달러의 이익을 올렸다. 순익이 4억3800만 달러이니, 탄소배출권 판매 수익을 제외하면 사실상 마이너스다.

지난해도 마찬가지다. 테슬라가 지난해 벌어들인 탄소배출권 수익은 모두 16억 달러였다. 이는 지난해 테슬라의 순익 7억2100만 달러를 크게 웃도는 수준이다.

여기까지가 어제의 악재였고 오늘 날짜로 뉴스가 하나 떴는데

테슬라의 수요가 지붕을 뚫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쿼터에 팔 자동차를 이미 다 팔았다고 하는 뉴스 입니다.

Model S 및 Model X에서 생산지연이 예상되었지만 Model 3 및 Model Y는 여전히 Delivery가 증가되고있고 매진되었습니다.

Tesla는 지난 분기 기록적인 생산량 180,338 대에 비해 이번 분기에 생산 능력이 약간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Model S 생산의 재개와 상하이와 Fremont의 Model Y 생산 증가가 가장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주주분들 화이팅입니다!


blog.naver.com/susuxx95/222340728803

 

[기업이슈]테슬라의 탄소배출권 손실, 호시절은 끝났나 ?

어제 테슬라가 하락을 했었는데 그 배경에는 스텔란티스가 테슬라로 부터 탄소배출권을 사지 않기로 결정했...

blog.naver.com

 

댓글